지방에 내려가서 살려면 본인 땅이 있어야죠?
지방에 내려가 살 땅을 찾고 계시는군요!
3000평 규모의 토지 구매 비용은 지역, 위치, 토지의 용도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을 말씀드리기는 어려워요. 하지만, 2024년 5월 18일 기준 태국 송클라의 토지 매매가를 예시로 들면, Nipatuthit 3 도로의 경우 400,000 바트/sq.w.로 거래되고 있어요.
한국의 경우, 경북 경주시에서 농가주택용 토지와 주택을 구매하려면, 토지와 건물의 상태와 위치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2022년 7월 기준 경주시 감포읍 나정리의 주택 매물은 약 3억 원, 외동읍 말방리의 매물은 약 1억 9000만 원으로 나와 있어요. 이외에도 경주시 진현동의 주택 매물은 3억 6000만 원으로 거래되고 있어요.
경주시의 일부 지역은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이전과 방사성 폐기물 처리장 유치 등으로 인해 토지 가격이 들썩이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특히, 양북면 봉길리 일대와 그 주변 지역인 감포, 건천읍, 양남, 양북면 일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요. 하지만, 지역 개발 계획이나 도시 확장 계획 등도 땅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해당 지역의 부동산 중개 업체나 관련 기관을 통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수집하시는 것이 좋아요.
지방 토지 매매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